'비즈니스대회 열길 잘했네'…한인비즈니스대회서 5000만 달러 수출계약 '엄지척'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 October 24, 2024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마지막날인 24일 5000만 달러 수출계약 소식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마지막날인 24일 5000만 달러 수출계약 소식이 전해졌다.

24일 전북특별자치도 등에 따르면 5000만 달러 수출계약은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사상 단일 건으로는 역대 최대 금액이다.

한인비즈니스대회가 글로벌 비즈니스로 무대로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다.

계약 주인공은 ㈜풍림파마텍과 웨일엔터프라이즈(Whale Enterprise LLC)다. 의료기기 품목 5000만 달러 규모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조희민 풍림파마텍 회장, 이경철 웨일엔터프라이즈 LLC 회장,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주요임원 10여명이 참석했다.

풍림파마텍은 주사기, 주사침, 바이알 같은 의료기기 등을 제조하는 회사다. 웨일엔터프라이즈는 미국 조지아주 노르크로스에 있는 글로벌 PPE(의료용 개인용 보호장구) 공급 업체다.

이번 계약으로 유통 판매 제품군 다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철 회장은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총회장으로 미주총연은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해 내년도 지역대회인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이번 대회 상담 건을 추적 관리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도록 하고 지역별 대회, 한상넷 온라인 플랫폼, 재외동포 비즈니스 자문단(OK Biz)을 통해 한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해 실질적 성과가 지속적으로 나오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통해 이뤄진 수출계약 성과여서 의미가 깊다”고 축하했다.

kang1231@fnnews.com 강인 기자

(출처: https://www.fnnews.com/news/202410241631400586)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December 10, 2025
창립 50주년 기념 가면무도회 갈라 안내 및 RSVP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November 11, 2025
창립 50주년 기념 가면무도회 갈라 안내 및 RSVP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November 6, 2025
희망창업 지원사업 비전 공모전 애틀랜타-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에서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전환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025~2026년에 창업을 계획 중이신 분, 또는 현재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전환을 준비 중이신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 심사 기준 ** 1차 서류 심사 후, 2차 발표(PowerPoint)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Application을 작성하시고, 간단한 사업 설명서를 함께 제출해 주시면 2차 심사 대상이 됩니다. 2차 발표 심사는 약 10분 이내의 PowerPoint 발표로 진행되며, 발표 내용에는 다음 항목이 포함되면 좋습니다: • 창업 시기 • 창업 목적 • 사업의 수익성 • 향후 계획 서류 심사 결과는 심사 종료 후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