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대사관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 공식후원기관 참여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 October 9, 2024

내년 4월 17일~19일 개스사우스  -조현동 주미대사 참석 축사 예정

미주한상총연 이경철 총회장과 조현동 주미국대사는 지난 4일 미팅을 갖고 내년 4월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에 대사관이 공식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기로 약속했다.

주미대한민국대사관(대사 조현동)이 내년 4월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WKBC USA)에 공식 후원기관으로 지원을 약속했다.

지난 4일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총회장 이경철) 회장단은 워싱턴DC에 있는 주미대사관을 방문하고 조현동 주미대사, 조기중 공사 겸 총영사, 허정미 참사관과 면담 했다. 한상총연에서는 이경철 총회장, 홍승원 바이어유치위원장, 양경호 프로그램위원장이 면담에 참석했다.

주미대사관은 이 대회를 적극 후원하고, 공식후원기관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는데, 이에 대해 총연은 “2025년 4월 17일~19일 애틀랜타 개스사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가 한국 중소기업들의 미국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한미 경제교류 및 한미경제동맹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한상총연은 주미대사관이 미국 내 총영사관들과 협력해 한국 기관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독려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조현동 주미대사는 이 대회에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에는 1만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미 양국 및 지자체 400개 업체가 450개의 부스를 마련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실제적인 상담과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업전시회, 바이어 1:1 미팅(B2B), 비즈니스/세일즈 피칭, 스타트업 피칭 및 1:1 VC 미팅, 벤처투자포럼, B2G 및 미국정부 공공조달사업 포럼, G2G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박요셉 기자

(출처: 한국일보 애틀랜타 https://higoodday.com/news/1000662)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December 10, 2025
창립 50주년 기념 가면무도회 갈라 안내 및 RSVP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November 11, 2025
창립 50주년 기념 가면무도회 갈라 안내 및 RSVP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November 6, 2025
희망창업 지원사업 비전 공모전 애틀랜타-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에서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 전환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2025~2026년에 창업을 계획 중이신 분, 또는 현재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전환을 준비 중이신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 심사 기준 ** 1차 서류 심사 후, 2차 발표(PowerPoint)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Application을 작성하시고, 간단한 사업 설명서를 함께 제출해 주시면 2차 심사 대상이 됩니다. 2차 발표 심사는 약 10분 이내의 PowerPoint 발표로 진행되며, 발표 내용에는 다음 항목이 포함되면 좋습니다: • 창업 시기 • 창업 목적 • 사업의 수익성 • 향후 계획 서류 심사 결과는 심사 종료 후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