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미대사관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 공식후원기관 참여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 October 9, 2024

내년 4월 17일~19일 개스사우스  -조현동 주미대사 참석 축사 예정

미주한상총연 이경철 총회장과 조현동 주미국대사는 지난 4일 미팅을 갖고 내년 4월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에 대사관이 공식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기로 약속했다.

주미대한민국대사관(대사 조현동)이 내년 4월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WKBC USA)에 공식 후원기관으로 지원을 약속했다.

지난 4일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총회장 이경철) 회장단은 워싱턴DC에 있는 주미대사관을 방문하고 조현동 주미대사, 조기중 공사 겸 총영사, 허정미 참사관과 면담 했다. 한상총연에서는 이경철 총회장, 홍승원 바이어유치위원장, 양경호 프로그램위원장이 면담에 참석했다.

주미대사관은 이 대회를 적극 후원하고, 공식후원기관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는데, 이에 대해 총연은 “2025년 4월 17일~19일 애틀랜타 개스사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가 한국 중소기업들의 미국시장 진출뿐만 아니라 한미 경제교류 및 한미경제동맹에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한상총연은 주미대사관이 미국 내 총영사관들과 협력해 한국 기관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독려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조현동 주미대사는 이 대회에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제1회 미주한인비즈니스대회에는 1만5,0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미 양국 및 지자체 400개 업체가 450개의 부스를 마련해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실제적인 상담과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업전시회, 바이어 1:1 미팅(B2B), 비즈니스/세일즈 피칭, 스타트업 피칭 및 1:1 VC 미팅, 벤처투자포럼, B2G 및 미국정부 공공조달사업 포럼, G2G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박요셉 기자

(출처: 한국일보 애틀랜타 https://higoodday.com/news/1000662)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October 29, 2025
희망창업 지원사업 비전 공모전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October 28, 2025
안녕하세요. 애틀랜타 상공회의소입니다. 비로 인해 연기되었던 골프대회를 11월 3일(월)에 다시 진행합니다. 샷건이 9시 이므로 등록및 check in 은 8시까지 완료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참석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70-843-1647 info@kaccga.org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 상공회의소 October 27, 2025
금일 예정되어 있던 골프대회는 비로 인해 대회를 진행하기 어려워 부득이하게 취소되었습니다. 좋은 날씨에 다시 모실 수 있도록 일정 조정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