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바이든에게 SK 구제 탄원서 제출


애틀랜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 December 3, 2021

애틀랜타 한인사회 지도자 및 단체장들이 SK 이노베이션에 대한 미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지난 10일 판결에 대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달라는 탄원서를 연대 서명해 제출하기로 했다.


탄원서에서 한인 지도자들은 “SK가 조지아주 잭슨카운티에 26억달러를 투자해 건설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며 “ITC 판결로 대통령이 돕지 않는다면 일자리 창출과 클린 에너지 산업은 물론 조지아주 최대 외국기업 투자가 수포로 돌아갈 위기에 처했다”고 밝혔다. SK 공장을 구하는 데 실패하면 가장 큰 이득은 중국이 될 것이라고 탄원서는 밝혔다.


탄원서에서 한인 지도자들은 “조지아주와 한국 경제협력과 투자가 늘어나고 있는 이 때 SK가 조지아주에서 세계적인 전기차 배터리 생산의 허브로 성장할 기회”이며 “조지아주 한인들은 이번 기회가 계속 되기를 강력하게 희망하며, SK가 수 천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제와 클린 에너지 산업에 긍정적 기여를 하기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탄원서를 주도한 박선근 한미우호협회장은 “조지아주 한인들은 누가 옳은 지에 대해선 별로관심이 없지만 SK의 조지아주 입성이 무산되선 안된다는 데 대부분 동의하고 있다”며 “바이든 대통령과 선이 닿는 인맥을 통해 이 탄원서를 대통령에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19일 둘루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 동석한 최병일 동남부한인회 연합회장은 “이번 서명이 해결의 방향이 되길바라며 희망을 갖자”고 말했다. 김윤철 애틀랜타한인회장은 “SK 공장이 무산되면 조지아 한인사회에 엄청난 피해가 예상된다”며 “한인, 한국을 위해 거부권 행사돼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켈리 최 애틀랜타 여성경제인협회장은 “한국 기업끼리 문제이지만 조지아, 조지아 한인 입장에선 너무 중요한 문제라 잘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박형권 미동남부한인무역협회장은 “이번 일은 한인들이 뭉쳐서 도와야 할 일”이라며 “한인 기업으로 인해 한인들이 여러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썬박 애틀랜타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어려운 상공인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SK도 마찬가지다”고 전했다.


박선근 회장은 우선 탄원서를 먼저 대통령에게 전달한 후 여러 정황을 살펴 범 한인동포적 서명운동에 돌입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조셉 박 기자


출처: https://koreatimesflorida.com/news/917255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September 9, 2025
By 애틀란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September 8, 2025
애틀랜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회장 한오동)가 지난 6일 오후, 둘루스 사무실에서 ‘브랜딩 & 마케팅(Branding & Marketing)’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이영주 강사가 진행했으며,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연결하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영주 강사는 “브랜딩은 단순한 로고나 디자인을 넘어 기업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핵심”이라며, 개인적인 경험과 실제 사례를 들어 누구나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먼저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미나는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y) – ‘시작을 읽는 힘, 전략이 답이다’, ▲스마트 아이디어(Smart Ideas) – ‘작은 생각이 큰 차이를 만든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인(Creative Design) – ‘디자인, 브랜드의 얼굴이 된다’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기업이나 사업체를 운영할 때 이영주 강사는 “고객이 진짜로 필요로 하는 것을 채워 줄 것인지, 아니면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우선할 것인지를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며, “비즈니스에서는 메뉴얼을 잘 만들어 직원들이 일정한 방식으로 고객을 응대하도록 하고, 감정적 대응으로 인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영주 강사는 JUDIELEEDESIGN 대표이자 계명대학교 외래강사, CCM 기획실장으로 활동하며 브랜드 컨설팅, 그래픽 디자인, 광고·마케팅 기획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카피라이터와 보이스 아티스트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인상공회의소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인 비즈니스인들이 브랜딩과 마케팅의 기본 원칙을 다시 확인하고, 경쟁력 있는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윤수영 대표기자 (출처: https://newswave25.com/%ED%95%9C%EC%9D%B8%EC%83%81%EC%9D%98-%EB%B8%8C%EB%9E%9C%EB%93%9C%EB%A1%9C-%EC%8A%B9%EB%B6%80%ED%95%98%EB%9D%BC-%EB%B8%8C%EB%9E%9C%EB%94%A9%C2%B7%EB%A7%88%EC%BC%80%ED%8C%85-%EC%84%B8)
By 애틀랜타 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August 23, 2025
제 28대 회장선거 선거관리세칙 안내문 애틀랜타-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제 28대 회장 선거가 공정성, 형평성, 투명성의 원칙에 따라 진행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선거의 모든회원이 동일한 기준과 정보를 바탕으로 선거에 참여할수있도록 본 선거의 근거규정인 "선거관리세칙" 을 공개합니다. ● 공개범위: 선거관리세칙 전체 ● 공개방법: 상공회의소 공식 홈페이지 및 공고문 첨부 ● 열람대상: 애틀랜타-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회원 누구나 ● 문의: 제 28대 회장 선거관리위원회 박철효 선거관리위원장 404-358-2300 • glenn.park@eXpcommercial.com 재무/총무담당 토마스 채 404-502-7461 • thomas0513@yahoo.com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선거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치러질수있도록 모든 절차를 관리 감독할것입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애틀랜타-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박철효 (Glenn Park)